loading-img
본문 바로가기
웹툰

Top3 느와르 웹툰 추천!

by 찐독자 2021. 9. 20.

목차

    반응형

    1. 통

     

     

    느와르 또는 학원물 장르에서 항상 상위에 위치하는 오영석 글작가, 백승훈 그림작가의  '통'이라는 웹툰입니다.

    사실 처음 이 웹툰을 접했을 때는 간결한(대충?) 작화와 몰입감 있는 스토리 진행.

    그리고 각 등장 인물들의 개성이 뚜렷한 점이 정말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간단한 줄거리로는 부산 통, 이정우가 동진고로 전학가서 생긴 사건들에 관한 내용입니다.

    주인공인 이정우가 꽤 먼치킨 요소가 있지만 액션이나 전체적인 줄거리가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상당히 장편인 작품이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2. 캐슬

    두번째 작품은 바로 네이버 웹툰의 정연 작가의 '캐슬'이라는 작품입니다.

    캐슬은 킬러 김신이 러시아에서 한국으로 와서 세력을 넓히고 캐슬이라는 세력에게 대항하는 내용의 웹툰입니다.

    현재 네이버 웹툰에서는 꽤 상위권에 머물고 있는 웹툰으로 전체적인 작화가 상당히 깔끔하고 세련된 편입니다.

    또한 액션신의 표현력이 좋아서 상당히 몰입감 있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3. 광장

    마지막으로 강추 드리는 작품으로 네이버 웹툰의 오세형 글작가, 김균태 그림작가의 '광장'이라는 작품입니다.

    이 웹툰은 작화 및 스토리가 좋은 편이고, 특히 매화 마지막에 주인공이 명대사를 뱉어내기로 유명합니다.

    저도 처음 썸네일만 보고 무슨 웹툰인지 감이 잡히지 않아 보지 않고 있었는데...

    지인의 추천으로 보기 시작해서 결국 쿠키의 노예가 되어 버렸습니다...ㅎㅎ

    액션신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전체적인 스토리 및 이야기를 풀어나가는게 주인공의 시점으로만 바라보는게 아닌 

    마치 영화 타짜에서 정마담이 한마디씩 얘기하며 스토리가 전개되는 것처럼, 제3자가 타인에게 썰을 풀듯이 진행되는 점이 신선하게 느껴졌습니다.

     

     

    이상으로 느와르 웹툰 Top3 추천이었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작품이 있으면 계속 추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 로딩 화면 동작 코드(Code) 설정하기